금천구, 청소년이 푸릇푸릇 성장하는 축제 'G-Youth Grow Festival' 개최
17일 오후 1시 30분부터 금천구청 광장에서 개최
입력 : 2025. 05. 15(목) 07:14
금천구 G-Youth Grow Festival 축제 홍보물
[더조은뉴스]금천구는 5월 17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금천구청 광장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활기찬 에너지를 응원하는 청소년 축제 ‘G-Youth Grow Festival’을 개최한다.

축제는 개청 30주년을 맞아 ‘청소년이 만들어가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축제’로 기획됐다.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선정된 축제 명칭 ‘G-Youth Grow Festival’은 금천(G)의 청소년(Youth)들이 푸르게 성장(Grow)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회와 협력해 ‘놀이공원, 응원가, 학교대항전’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무대 공연 기획부터 30여 개 체험 부스 운영, 축제 현장 모니터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축제 1부에서는 기념식에서 청소년의 달을 맞아 모범청소년과 착한어린이, 청소년 시설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엿볼 수 있는 댄스, 밴드, 풍물놀이 등 무대 공연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유튜브 인기 채널 ‘더스트릿’과 연계한 청소년 보컬 대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진다.

금천구청 광장 곳곳에는 놀이공원을 주제로 청소년 유관기관과 단체가 체험, 놀이, 전시 등 30개 부스를 운영한다. ‘어드벤처’에서는 레이저 사격, 증강현실(AR) 양궁 등 색다른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고, ‘매직랜드’에서는 고민을 상담하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다.

‘판타지월드’에서는 진로 탐색, 인생네컷, 캐리커처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유니브 스트릿’에서는 각 학교 동아리와 연계해 풍선아트, MBTI 명중 챌린지 등이 진행된다.

참여자를 위한 ‘노래짱’, ‘패션짱’, ‘학교짱’ 등 현장 이벤트와 소통누리망(SNS) 후기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구역별 체험 후 도장을 모으면 간식 쿠폰을 받을 수 있고, 취식 공간, 휴식 공간, 촬영 공간 등도 마련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축제 곳곳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목소리를 마음껏 내며 지역 사회의 당당한 주체로 성장하는 소중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문화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더조은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