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교육 꿈실현재단, 올해 494명 꿈·진로 설계 지원
학생들이 그리는 ‘꿈 실현 인생학교’ 나눔 활동 성료
입력 : 2025. 07. 30(수) 12:25
꿈실현인생학교 나눔 활동
[더조은뉴스]전남교육 꿈실현재단이 주최한 ‘꿈 실현 인생학교’ 중간 나눔 활동이 지난 7월 15일(중등)과 29일(초등), 목포대 도림캠퍼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꿈 실현 인생학교’는 전남형 글로컬 교육을 대표하는 사례로,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도록 ‘꿈 실현금’(유형별 100만 원~200만 원)을 학생 통장으로 직접 지원한다.

2025년에는 총 494명의 학생들이 ‘기본-온라인-심화-글로벌’로 이어지는 1년간의 체계적 교육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꿈과 진로를 설계해 가고 있다.

이번 나눔 활동은 멘토-멘티 아이스브레이킹, 팀별 사례 나눔, ‘꿈 실현 다짐 발표’, 감사 편지 쓰기, 학부모와의 소통 시간 등을 통해 학생 성장을 점검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중·고등학생은 ‘아주 보통의 성장일기’를 통해 꿈을 향한 과정을 설계하고, 초등학생은 ‘갤러리워크’로 활동 내용을 시각적으로 공유했다.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인의 삶을 듣고 ‘꿈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마련된 ‘사람책 도서관’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받았다.

김대중 꿈실현재단 이사장은 “1학기 동안 이룬 학생들의 성과를 축하한다.

이번 중간 나눔 활동이 더 큰 꿈을 향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또한, 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정희 위원장을 비롯한 내빈들의 참석은 전남교육미래를 향한 뜨거운 관심과 지원을 보여주었다.

전라남도교육청과 (재)전남교육 꿈실현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한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구축해,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인 꿈이 현실이 되어 미래 사회의 글로컬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역량 개발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전남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더조은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