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음식점 입식테이블 및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 추진
제25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대비 음식점 이용 편의 증진
입력 : 2025. 02. 05(수) 11:08
목포시청
[더조은뉴스]목포시가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음식점 이용객의 편의 증진과 외식환경 개선을 위한 2025년 입식테이블 및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월부터 예산 소진시 까지)

입식테이블은 한 테이블(의자4개 포함)당 최대 20만원 이내로 지원되며, 한 업소당 최대 15개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모범·으뜸맛집 등 우수업소를 우선 지원한다.

음식점 경사로는 입식테이블이 설치된 일반․휴게음식점․제과점 대상으로 업소당 최대 80만원을 지원받는다.

단,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 진행 중 또는 처분 후 3년 미경과 업소, 영업신고 후 6개월 미만 음식점은 입식테이블 설치 및 경사로 설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조금을 지원 받은 후 3년 이상 영업장을 유지하여야 하며, 소유자가 변경될 경우 3년간 동 업종을 유지하여야 한다.

위반할 경우 지원액 전액을 반납하여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목포시 보건소(보건위생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2009년부터 2024년까지 총 451개소에 2,839개의 입식테이블 설치를 지원했다”며 “본 사업을 통해 외식문화 서비스 수준 향상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목포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더조은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