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추가 공모
자발적 학습동아리 지원으로 지역 학습공동체 활성화 기대
입력 : 2025. 08. 12(화) 16:11
화순군청
[더조은뉴스]화순군은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학습활동을 장려하고,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2025년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의 추가 공모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8월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은 주민들이 공통된 관심사를 바탕삼아 자발적으로 구성한 학습 동아리를 지원, 지역 내 다양한 평생학습 주체를 발굴하고 주민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원 대상은 ▲군민 10인 이상으로 구성 ▲3개월 이상 활동 이력 보유 ▲월 2회 이상 정기 모임 ▲지역사회 환원 활동이 가능한 동아리다.

단, 단순 친목 모임이나 정치·종교 목적의 모임은 제외된다.

화순군은 서류 및 심사를 거쳐 7개 내외의 동아리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보탬e 시스템과 화순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이번 추가 공모를 통해 일상에서 학습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주민 중심의 학습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며, “1차 공모에 참여하지 못한 동아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화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더조은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