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청렴 문화 확산 '찾아가는 군민 교육' 진행
7개 읍면 이장, 기관·사회 단체장 등 대상 9월까지 실시
입력 : 2025. 08. 14(목) 09:20
완도군, 청렴 문화 확산 ‘찾아가는 군민 교육’ 진행
[더조은뉴스]완도군은 군민 청렴 의식 고취 및 청렴 완도를 만들고자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은 지난 8월 5일부터 소안면을 시작으로 완도읍, 노화읍 외 총 7개 읍면의 이장, 기관·사회 단체장 등을 대상으로 9월 1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군 감사팀장이 직접 진행하며, 일상에서 무심코 발생할 수 있는 위법 사례를 영화 속 장면을 예로 들어 설명하고, 청탁 금지법 개념과 위법행위에 대해 안내하는 등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후에는 청렴한 삶을 실천하며 기부 등 평생 이웃을 위해 공헌해 온 독지가 김장하 선생의 이야기를 다룬 ‘어른 김장하의 청렴한 삶’ 영상을 시청했다.

교육에 참석한 군민은 “청렴이라는 주제가 다소 무겁게 다가왔지만 지역 리더로서 주민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군민들께는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 실천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군은 청렴도 향상 및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공감·소통 청렴 주간 운영, 청렴 자가 학습, 청렴 방송, 부패·비리 신고센터, 캠페인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완도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더조은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