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워크온 ‘칠(7)전팔기 더워도 걷는다! 7월 걷기 챌린지’ 운영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운영… 목표 달성자 700명 추첨 지급
입력 : 2026. 06. 25(목) 11:51

더워도 걷는다! 7월 걷기 챌린지’ 운영
[더조은뉴스]광양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칠(7)전팔기 더워도 걷는다! 7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1일 최대 8천 걸음까지 인정되며, 기간 중 누적 20만 보를 달성한 참여자는 광양사랑상품권 5천 원권 지급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시는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7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탭에서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이후 스마트폰을 소지한 채 걸으면 걸음 수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반미순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생활 실천 방법”이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꾸준히 걷기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시민 건강 증진과 걷기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매월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는 1만 952여 명에 달한다.
박종수 기자
이번 챌린지는 1일 최대 8천 걸음까지 인정되며, 기간 중 누적 20만 보를 달성한 참여자는 광양사랑상품권 5천 원권 지급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시는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7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탭에서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이후 스마트폰을 소지한 채 걸으면 걸음 수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반미순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생활 실천 방법”이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꾸준히 걷기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시민 건강 증진과 걷기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매월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는 1만 952여 명에 달한다.
0801thebetter@naver.com
